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골프] 여성 골프채 비교 (젝시오 11 vs 야마하 씨즈)

by Jobdler 2021. 7. 22.

안녕하세요. Jobdler 입니다.

 

바로 오늘 타이틀리스트 골프백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였는데요.

이에 이어서 여성 아이언 젝시오 11과 야마하 인프레스 씨즈를 비교한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골프에 대한 아무런 전문 지식이 없으며 골린이 입장에서 작성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골프 시작한지 얼마 안되다 보니 골프에 미쳐서 이러다 골프 관련 블로그가 되는게 아닌지 심히 걱정되네요 ㅎㅎ

 

저희 엄마가 먼저 골프를 시작하셨고 무난하게 여자들이 제일 많이 선호한다는 젝시오 11을 구매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골프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젝시오 11을 저한테 주시기로 하였고, 엄마가 새로 구매하시기로 하여서 

같이 골프존마켓에 방문해서 시타도 해보고 여러 유튜브도 본 결과 야마하 인프레스 씨즈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유틸부터 비교해볼까합니다.

외관을 보시면 젝시오의 경우 스틸 부분이 무광인 반면 야마하의 경우 유광인데요.

유광의 경우 사용하다보면 기스가 더 눈에 튈 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광인 야마하가 더 미관상 이쁘지 않나 싶어요 ㅎㅎ

 

 

다음은 전체 모습인데요.

야마하의 경우 전체적으로 자주 색이다보니 핑크색 계열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조금 부담스러우실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에 반해 젝시오는 클럽은 빨간 색이지만 채 부분은 은은한 골드색이여서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클럽 모양의 경우 젝시오는 좀 둥그런 직사각형 모양에 가깝다면

야마하는 젝시오보다는 좀 더 우드와 가까운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저랑 저희 엄마는 젝시오를 먼저 사용해서 그런지 아니면 모양 때문인건지 야마하가 좀 더 공을 맞추기 힘든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아직 사용한지 하루 밖에 안되서 좀 더 사용을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음은 아이언입니다.

똑같이 A 채를 가지고 사진을 찍었는데요. 유틸과 똑같이 젝시오의 경우 무광이고 야마하의 경우 유광입니다.

 

현재 젝시오가 사용한지 1년 되가고 야마하는 사용한지 이제 1달이 되가고 있는데요.

둘 다 지금 살짝씩 기스가 나있는 편인데 젝시오보다는 야마하의 기스가 더 눈에 띄지 않나요?

저는 유광일 때 기스가 좀 더 많이 티나는 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클럽 모양입니다. 왼쪽이 야마하이고 오른쪽이 젝시오인데요.

젝시오의 경우 전체적으로 무광인 반면, 야마하의 경우 클럽에서 공이 닿는 부분만 무광입니다.

근데 채를 보시면 클럽의 모양의 조금 다르지 않나요?

제가 딱 야마하를 보자마자 젝시오보다 헤드가 조금 작다는 생각이 들어 둘이 놓고 비교해보니 실제로도 조금 작습니다.

아직 골린이인 저는 공을 정밀하게 맞추지 못하다 보니 헤드가 작으면 더 맞추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실제로 야마하와 젝시오 모두 사용해본 솔직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타구음은 젝시오, 야마하 모두 좋지만 야마하가 젝시오보다 살짝 더 맑고 경쾌한 소리가 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야마하가 악기도 만드는 회사이다보니 소리가 좋은 것 같은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ㅋㅋ)

 

관용성 (?) 부분은 젝시오가 조금 더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아직 정확성이 떨어지다 보니 관용성이 매우 중요한데,

젝시오의 경우 잘 맞든 빗 맞든 얼추 비슷한 거리가 나가고 이 때 거리를 50 이라고 치면

야마하의 경우 잘 맞을 때는 60 까지 나가고 빗 맞을 때는 40 밖에 안 나가는 것 같아요.

(제가 골프 용어를 잘 모르다 보니 이렇게 밖에 설명이 안되네요 ㅠㅠ 골프 전문 블로거는 힘들겠어요..ㅎㅎ)

 

결론적으로 저는 비전문가이다보니 다른 성능 같은 거는 잘 모르겠고 미관상으로는 야마하가 더 마음에 듭니다 ㅎㅎ

열심히 배워서 여러 브랜드의 채를 전문적으로 비교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jobdler 였습니다.

 

[번외] 2021. 08. 02. 추가 사항 안내

유틸의 경우 젝시오 11 이 맞으나, 아이언의 경우 젝시오 10 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점 감안해서 내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댓글